비코리오 에마누엘레 2세 동상 산마르코 궁전 산마르코 광장-이탈리아 베네치아(베니스)여행

이탈리아 베네치아 
두갈레 궁전
산마르코 광장
통곡의 다리

 

글/사진 Goodphoto Lee


베네치아

 

베네치아(베니스)

베네치아(이탈리아어: Venezia, 베네토어: Venesia, Venexia, 영어: Venice, 문화어: 베네찌아)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베네토주 베네치아 광역시에 속하는 도시로, 베네토 주의 주도(州都)이다. 과거 베네치아 공화국의 수도였다. 또한 세계적 관광지이며, 수상 도시이자 운하의 도시로도 유명하다.

베네치아의 원도심은 베네치아 석호 안쪽에 흩어져 있는 118개의 섬들이 약 400개의 다리로 이어져 있으며, 육지로부터 약 3.7 km 떨어져 있다.

베네치아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들 중 하나로 꼽힌다. 베네치아의 아름다움은 중세부터 유명했고, 물의 도시, 아드리아해의 여왕, 가면의 도시 등 다양한 별명들을 가지고 있다. 베네치아는 또한 예술, 건축 분야에서도 매우 지명도가 높은데, 르네상스 시대에 문화 발전의 중심지 역할을 하였으며 유명한 작곡가 안토니오 비발디의 고향이다. 다만 지구 온난화로 인해 수면이 올라가며 도시가 물에 잠기고 있고, 관광객들이 밀려 들어오며 환경 오염 등에 시달리고 있지만 베네치아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매혹적인 도시이자 상징으로
꼽힌다.

비코리오 에마누엘레 2세 동상

비코리오 에마누엘레 2세 동상

의 첫 번째 왕인 비코리오 에마누엘레 2세 동상은 1887년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토레 페라리에 의해 조각되었다.

산마릌코의 종탑

산마르코의 종탑(Campanile di San Marco)

산 마르코 대성당 앞에 있으며 벽돌을 쌓아 만든 한 변의 길이 12m, 높이 98.6m의 탑으로 베네치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처음 종탑이 세워진 9세기에는 선착장의 등대 역할을 목적으로 지었는데, 12세기에 건설이 끝난 후 종탑 아랫부분은 두칼레 궁전을 지키는 호위병의 막사로 사용되기도 했다.

산마르코 대성당
산마르코 대성당

산마르코 성당

산마르코 광장 동쪽 끝부분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에 있는 두칼레 궁전과 연결되어 있다. 
금박 모자이크로 벽면이 가득 장식되어 있기 때문에 '황금의 교회(Chiesa d'Oro)'라는 별칭으로도 불린다. 과거 베네치아 전성기의 가공할 재력을 엿볼 수 있는 있다.

산마르코의 종탑
산마르코의 종탑

 

산마르코 광장

산마르코 광장

사면이 건물로 둘러싸여있는 광장이다.

산마르코의 시계탑

산마르코의 시계탑(Torre dell'orologio)

광장 북쪽에 위치해 있다. 24시간식이며 지구 주변을 달, 태양 그리고 온 우주가 도는 천동설을 채택한 천문 시계이다. 시계 숫자 문양은 황도 12궁과 로마 숫자로 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바늘시계 위의 패널에는 마치 오늘날의 디지털 시계처럼 시간을 로마 숫자로, 분을 아라비아 숫자로 표시해주는 아날로그 디스플레이 시계란 점이다. 한편 이 시계는 15세기 후반 한참 전성기를 누리던 베네치아 공화국의 부강함을 뽑내기 위해 지어진 산물이다. 

 

산 마르코와 산 토다로의 기둥

산 마르코와 산 토다로의 기둥

산 마르코와 산 토다로의 기둥(이탈리아어: Colonne di San Marco e San Todaro)은 이탈리아 베네치아 산마르코 광장에 있는 2개의 기둥이다. 각각 꼭대기에 복음사가 마르코를 상징하는 날개 있는 사자 동상과, 성 테오도로 동상이 있다.

피아체타에서 석호와 맞닿는 자리에는 1268년경에 세워진 거대한 화강암 원기둥 2개가 있는데 콘스탄티노폴리스에서 가져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쪽에 있는 원기둥 위에는 베네치아의 첫 수호성인이었던 아마세아의 성 테오도로가 창을 들고 악어를 제압하는 청동상이 있고, 동쪽에 있는 원기둥 위에는 성 마르코를 상징하는 날개 달린 청동 사자상이 놓여 있다.

 

Designed by JB FACTORY